홈 > Book > 분야별 책보기

분야별 책보기

 

분야별 책보기

본문

[리더십·자기계발] P를 보면 발걸음이 가볍다 vision+스티커북(강의용 교재)

  • 지은이신완선
  • 발행일2018-05-25
  • 쪽수392p
  • ISBN 979-11-6010-023-5
  • 가격 25,000 원

도서주문

도서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비주얼의 가치가 극대화된다.

리더의 비전(Vision)을 시각화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자.


갈수록 미래 예측이 어려워지는 현대 산업 환경에서 목적을 시각화하는 것은 경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이상적인 리더상은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력을 지닌 테크노 리더가 될 수 밖에 없없다.

그러나 리더만이 새로운 기술을 깊이 이해한다고 해서 조직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구성원 모두가 리더의 계획과 목적을 이해하고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비전을 보여주어야 한다. 저자는 독자들이 이 과정을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비전에 관한 스티커북을 삽입했다.

비전을 미래로 이어지는 희망을 상징하는 삼각형으로 나타내고 컬러리더십의 색깔과 삼각형의 크기, 방향을 활용해 리더의 비전을 시각화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저자가 직접 스티브 잡스(애플 창업자), 영화 <올 더 머니(All the Money)>의 주인공 폴 게티 등 리더들의 리더십을 보여주고 스티커로 자신만의 리더십을 시각화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본 교재에서는 더 나아가 기술 리더십의 필수 요소인 비전(황금률 삼각형), 커뮤니케이션(, line), 신뢰(, circle), 인재(사각형), 실행(다이아몬드)을 각각의 아이콘으로 나타냈다. 그리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저자가 직접 마윈(알리바바 회장), 최치준(전 삼성전기 사장), 김태호(서울교통공사 사장) 등 국내·외 테크노 리더들의 리더십을 그렸다.

특히, 독자들이 상황에 따른 자신의 리더십을 그려볼 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했다. 타인의 리더십을 벤치마킹 하는 데서 멈추지 말고 자신만의 테크노 리더십을 고민하고 그려보기를 바란다.

 

본 책은 저자 강의용 교재로, 서점에서 판매되는 책에는 포함되지 않은 스티커북(학습교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구매하실 고객께서는 02-2624-036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저자소개

신 완 선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와 기술경영대학원 교수.

국내 최초로 학부와 대학원 교과목으로 기술 리더십 강좌를 개설했다. Great Quality Korea를 주제로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중국, 홍콩, 체코, 덴마크 등지에서 기술경영 리더십에 대한 글로벌 초청 강연을 다수 진행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POSCO, KT 등 대기업과 주요 언론사, 공공부문 조직을 대상으로 25년간 리더십과 경영 혁신에 관한 자문 및 교육을 수행했다.

주요 저서로는Great Quality Korea(영문판), 한국처럼 품질하라,신완선 교수의 리얼 옵션, 굿타이밍 1:10:100 의사결정,컬러 리더십, 테크노 리더십등 다수가 있다.

 

목차

북 가이드

 

1장 테크노 리더십: 개요와 필요성

1. 리더십 교육의 필요성: 리더는 만들어진다

2. 조직 리더십의 가치: 국가와 기업도 만들어진다

3. 기술이 미래를 선도한다

4. 기술 중시 시대의 리더는 누구인가?

 

2장 셀프 리더십 리얼 옵션

1. 리더십의 정의: 방향을 정하고 따라오게 만드는 역량

2. 셀프 리더십: 개별 구성원의 사고방식

3. 리얼 옵션: 미래의 선택 권리를 중시한다

 

3장 컬러 리더십과 리더십 자가진단

1. 개인 리더십의 유형

2. 컬러 리더십: 강점으로 리드하라

3. 컬러 리더십의 특징과 성공 요소

4. 리더십 자가 진단하기

 

4장 테크노 리더의 성공조건

1. 스스로를 비하하지 말라

2. 리더십의 격차는 어디에서 비롯되는가?

3. 리더 그룹이 바뀌고 있다

4. 테크노 리더란 누구인가?

5. 테크노 리더의 성공조건

6. 테크노 리더의 위대한 유산

 

5장 테크노 리더십의 비전

1. 비전의 정의

2. 비전의 중요성

3. 테크노 헤게모니를 이해하라

4. 비전 설정과 제시

5. 테크노 리더의 비전 로드맵: 미래 청사진을 준비하라

 

6장 테크노 리더십의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와 적용

2. 시대 변천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기능

3. 탁월한 리더에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4.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5.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e커뮤니케이션 활용법

 

7장 신뢰: 마음을 머물게 하라

1. 신뢰의 정의

2. SNS 시대의 신뢰

3. 리더 개인의 신뢰

4. 기업 경영의 신뢰

5.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뢰와 사회적 책임

 

8인재: 통합형 인재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경영

1. 인재: 핵심 역량에 집중하라

2. 가치 창출형 인재가 돼라

3. 테크노 리더는 초일류 경영시스템을 이해해야 한다

 

9장 테크노 리더십의 실행: ‘실행5대 요소

1. ‘실행의 핵심 요소: 결단하고 도전하라

2. ‘실행5대 핵심 요소

3. 스티어링 휠: 실행력을 관리하라

 

10장 테크노 리더십과 미래 준비

1.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결은 무엇을 남겼는가?

2. 새로운 제안: 테크노 리더십 4.0의 개요

3. ‘테크노 리더십 4.0’은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가?

 

에필로그

Reference

색인

 

부록 Lead with Purpose